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쩜삼 환급 기간?(+실제 후기, 나도 될까?)

by #$✶ΩΩ✶ 2021. 11. 17.

삼쩜삼-환급-기간설명-정보-포스팅-썸네일-사진
삼쩜삼-환급-기간-정보-포스팅-썸네일

삼쩜삼 환급 기간! 환급이 얼마나 걸릴지 궁금하세요? 이 정보에서는 실제 환급 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환급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환급 대상이 될 수 있는지도 알려드립니다. 다음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삼쩜삼 환급 기간을 실제 후기로 알아보자

글쓴이는 삼쩜삼 서비스를 카카오톡 상단에 나오는 광고로 접했습니다. 다들 그렇겠지만 반신반의한 상태로 정보를 입력해서 조회 결과 약 20만 원의 돈을 환급받을 수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당시에는 빨리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생각보다 실제 환급까지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럼 실제 환급까지의 기간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 요약
1. 글쓴이가 삼쩜삼 실제 환급받을 때까지 50일이 걸림
2. 여러 후기 분석 결과 최소 2주에서 최대 7주의 기간이 걸릴 수 있음

글쓴이의 실제 삼쩜삼 환급 기간은?

아래 표와 같이 수수료를 9월 7일 결제하고 실제 환급을 10월 27일 받았으니 글쓴이의 실제 삼쩜삼 환급 기간은 50일이 걸린 셈입니다.

수수료 결재 환급일 환급 기간
9월 7일 10월 27일 50일

삼쩜삼-환급-기간-실제-환급-입급-사진
삼쩜삼-환급-기간-실제-환급-사진

삼쩜삼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면 전담 세무사 또는 AI가 신고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경험상 실제 환급은 세무서에서 진행하므로 신청 시점과 관할 세무서의 업무량에 따라 실제 신청자별 체감하는 기간은 달라질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의 실제 환급 기간은?

그럼 찾아볼 수 있는 다른 사람의 실제 환급 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쩜삼이 제공하는 후기에는 여러 실제 환급 사례를 찾아 다른 사람의 환급 기간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해당 링크에서 제공하는 실제 후기 3개를 분석했을 때 빠르면 2주에서 늦으면 5주 사이에 환급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늦은 편이었네요.

유리너스 재테크 블로그 14일
코끝이 찡 블로그 26일
세일의 블로그 35일

삼쩜삼측에서 신고는 대부분 수수료 결제일로부터 2~3일 이후 처리되었습니다. 이렇게 편차가 큰 이유는 관할 세무서의 업무 처리 환경 영향이 큰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마도 다년도에 걸쳐 소득이 분포되어 있거나, 여러 사업장을 걸쳐 아르바이트를 해서 신고가 필요한 자료가 많은 경우, 관할 세무서의 업무량 등이 영향으로 생각됩니다. 결론적으로 실제 삼쩜삼 환금 기간은 관할 세무서의 업무 속도에 따라 최소 2주에서 최대 7주의 기간이 걸리는 셈입니다.


삼쩜삼 환급 공짜 돈 받아보자(+실제 입금 증거)

당신이 잊고 있었던 공짜 돈을 찾는 방법은?


나도 삼쩜삼에서 환급 받을 수 있을까?

삼쩜삼 서비스는 개인이 하기 어려운 종합소득세 신고를 대행하는 서비스입니다. 환급을 받으려면 해당 기간 동안 근로소득 외 소득 예를 들어 이자 및 배당소득, 사업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등의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근로소득만 있는 경우에는 종합소득세 신고 대신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진행하며, 삼쩜삼 환급 대상이 아닐 확률이 매우 큽니다. 이런 여러가지 소득을 종합하여 세무적으로 따져 보았을 때 기납부세액보다 납부할 세액이 큰 경우 추가 납부 대상이 되며, 기납부세액보다 납부할 세액이 작은 경우 환급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해당 경우를 다음에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내용 요약
1. 본인 사업체를 통해 소득을 창출하는 경우 삼쩜삼 환급 대상이 되지 않음
2. 급여 외 배달 등 부업으로 소득을 얻었다면 삼쩜삼 환급 대상이 될 수 있음
3. 기타 소득은 3.3% 공제 후 지급되므로 삼쩜삼 서비스 이름도 여기에서 유래됨

자기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본인 사업체를 운영하여 소득을 발생시키는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 환급을 받습니다. 이런 경우 사업체의 소유주로서 정기적으로 소득 신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삼쩜삼을 통한 환급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아르바이트나 부업을 한 경우

사업체에 속해 정기적으로 급여를 받는다면 삼쩜삼 환급 대상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급여 외 아르바이트 및 부업을 통해 소득을 창출한 경우 삼쩜삼 환급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직장 연말정산에 잡히지 않는 소득이 있어야 하며 예를 들어 쿠팡 맨, 배달기사, 외부 강의 등으로 발생한 소득이 해당될 수 있습니다. 부업이나 투잡으로 생각하기 힘들어 놓치는 경우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지인을 도운 경험이 있어 소정의 대가를 받았다면 역시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이 됩니다. 즉 급여 외 아르바이트, 부업 등으로 3.3%를 공제한 후 급여를 받은 적이 있다면 삼쩜삼 환급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맺음말

삼쩜삼 환급 기간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동영상이 있어 여기 공유해 드립니다.

확실히 삼쩜삼은 일반인의 입장에서 매우 쉽게 숨어있는 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가 맞습니다. 하지만 종합소득세란 개념을 알고 근로 소득 외 소득을 궁리하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찾을 권리이기도 합니다. 환급을 받는다면 다행이지만, 추가 납부를 하는 경우를 대비하고 우리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이 정도의 금융 지식은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작성자: 생활 지식 정보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