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양계의 두번째 행성인 금성

by #$✶ΩΩ✶ 2021. 4. 21.

금성은 태양으로부터의 거리 순으로 나열할 때, 태양계에서 두 번째 위치에 존재하는 행성입니다. 행성의 크기는 크기가 큰 순서로 나열할 때 여섯 번째로 규모가 큰 행성에 해당합니다. 금성은 수성과 비슷하게 행성 주위를 공전하는 자연 위성이 부족합니다. 금성의 이름은 영어로 비너스(Venus)입니다. 비너스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의 로마식 표기법입니다. 금성의 평균 온도는 무려 463도에 달하기 때문에 인간이 살기에는 불가능한 환경입니다. 그러나 행성 표면의 온도를 제외하면 행성 대기 구성 물질이나, 행성의 질량과 대지의 성분 등은 지구와 매우 유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구의 자매 행성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금성은 높은 행성 표면 온도로 인해 지구와 같은 강이나 바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로 바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금성의 궤도는 모든 행성 중 가장 원형 궤도를 형성하는 1% 미만의 편심을 가진 타원입니다. 이 수치는 해왕성을 겨우 능가합니다. 대기압은 지구보다 무려 90배나 더 높습니다. 따라서 태양계의 모든 바위 행성 중 가장 높은 대기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이산화탄소(CO2), 황화수소(H2 S) 및 질소(N2)로 구성된 대기권을 가지고 있으며, 황화수소로 인해 대기의 색은 백색 또는 황색을 띱니다.

수성보다 태양에서 멀리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금성은 태양계에서 가장 뜨거운 대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주로 이산화탄소와 같은 온실 가스로 구성된 대기권 때문입니다. 이산화탄소는 열을 감싸고,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태양으로부터 받는 열보다 훨씬 더 많은 열을 포함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액체 물이 부족하고 표면 조건은 알려진 생명과 호환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최근 발견에서 인스핀은 네비알 표면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금성의 대지에 지구의 미생물이 만들어 내는 분자 물질이 발견된 것입니다. 이러한 발견은 금성에 생명체의 존재가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오래전 NASA의 고다드 우주 연구 연구소와 다른 사람들은 과거에 금성 바다가 있을 수 있다고 가정했습니다. 지구만큼이나 물이 많은 금성은 지구처럼 인간이 행성에 거주하기 위한 조건을 충족합니다.

이 행성은 또한 태양계의 가장 긴 날을 가지고 있습니다. 금성은 다른 행성의 자전방향과 반대로 움직입니다. 일반적으로 행성은 반시계 방향으로 자전하는데 반해, 금성은 시계 방향으로 자전합니다. 따라서 금성에서의 아침은 지구와 반대로 서쪽에서 태양이 솟아 나와 동쪽에 집니다. 금성의 자전 속도는 지구보다 빠릅니다. 금성의 자전 속도로 지구가 자전한다면, 지구의 구름은 지구를 4일 만에 완주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표면이나 레이더에 무인 선박으로 연구하기 전에, 금성의 회전 기간은 약 4 지구 일로 생각되었다.

금성은 지구보다 태양에 가깝기 때문에, 금성은 항상 태양의 부근에서 찾아 관측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신장은 47.8도입니다. 그래서 지구에서 금성을 관측하려면 그해의 특정 개월에, 일출 전에 몇 시간 동안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몰 후 몇 시간 동안 올해의 나머지 부분을 관측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행성들은 밤에 관측할 수 있는데, 금성은 날이 밝을 때인 낮에도 관측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하루 종일 관측할 수도 있습니다. 태양계에서 지구의 낮에도 관측할 수 있는 행성은 태양과 달 그리고 금성이 유일합니다. 아침 별(새벽의 루체로) 또는 오후 별(저녁 루체로)로 알려진 금성은 밤하늘에서 볼 때 달 다음으로 태양 궁도에서 두 번째로 밝은 행성입니다. 그래서 금성은 이미 선사 시대부터 알려졌던 행성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대 문명은 금성의 하늘에서의 움직임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행성 운동의 거의 모든 점성술 해석에서 중요한 위치와 해석요소로 인식받고 있습니다. 특히 마야 문명은 금성 주기를 포함한 천문학적 주기를 기반으로 한 종교 달력을 개발했습니다. 행성 금성은 여신 아프로디테의 거울을 상징합니다. 하늘에서 빛나는 금성의 특징을 포함하는 표현입니다. 또한 사랑을 관장하는 여신답게 금성은 여성의 별로 상징되고 표현되고 있으며, 여성의 음기, 섹스를 나타내는 상징물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