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 숨은 돈 찾기, 내 계좌 숨은 돈 찾기 (이 글로 모두 정리합니다!)

by #$✶ΩΩ✶ 2022. 8. 24.

내-숨은-돈-찾기-포스팅-상단-썸네일

내 숨은 돈 찾기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이 글이 훌륭한 가이드가 될 겁니다. 살면서 여러 시스템적인 이유로 카드, 현금, 주식 등 우리 돈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한 돈을 찾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 다음 차례의 중요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목 차


    내 숨은 돈 찾기 방법을 정리한 이유

    1. 내 숨은 돈 찾기는 가장 쉬운 재테크 입니다.

    은행과 거래를 하다 보면 묶인 돈이나 추후 정산되는 돈, 포인트 등이 생깁니다. 이 돈들은 때때로 기억 속에서 잊혀 숨겨져 있고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모르는 내 돈으로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돈이 소액이면 신경 쓰이지 않을 수 있지만, 모이면 커다란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돈을 찾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쉬운 재테크 입니다.

    2. 나도 모르는 내 숨은 금융자산이 있습니다.

    숨은 금융자산은 우리의 기억속에서 사라진 우리의 자산을 의미합니다. 크게 아래와 같이 장기 미거래로 인한 원인 또는 미거래 포인트 등이 그 원인입니다.

    숨은-금융자산-찾기-개요-사진
    숨은-금융자산-찾기-개요-사진

    이렇게 숨은 금융자산이 16조 원이라고 하며, 정부의 노력으로 많은 사람이 약 1조 5천억 원을 찾아갔습니다.

    3. 나도 모르는 내 돈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내가 모르는 내 돈 즉 숨은 금융자산이 생기는 원인은 크게 아래 4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숨은 금융자산 분류

    - 장기 미거래 금융자산 : 지난 3년 이상 거래 기록이 없는 금융자산

    - 휴면 금융자산 : 예금, 적금과 보험금 등 만기가 있는 금융상품 중 만기 이후 장기간 찾지 않아 소멸시효가 적용된 금융자산

    - 미사용 카드 포인트 :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사용시 발생하는 카드포인트 중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

    - 미환급금 : 국세, 지방세, 건강보험 미환급금 등 과오납으로 인한 환급액

    이 정보에서는 위와 같이 숨겨진 우리 돈을 어떻게 조회할 수 있는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구체적으로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정보를 모두 정리할 예정입니다.

    이 정보는 꾸준히 업데이트됩니다!


    내 숨은 돈 찾기 방법 총정리!

    1. 휴면예금 및 비활동성 내 계좌 숨은 돈 찾기 방법

    휴면예금은 대표적인 내 숨은 돈입니다.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 법에 따라 소멸시효가 완성된 예금을 출연 휴면예금이라 합니다.

    이 출연 휴면예금은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되어, 서민 금융생활 개선과 채무조정을 위해 쓰입니다. 아래 정보에서 방치된 내 비활동성 계좌 포함 휴면예금까지 모두 조회하여 한번에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휴면예금! 잊어버린 내 돈 찾기!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예금 조회 방법 (잠자는 내 돈 찾기)

    휴면예금 조회 방법 및 휴면 예금 찾아줌 서비스를 찾아 오셨다면 정확히 오셨습니다. 이 정보에서는 휴면예금이 어떻게 생겨나는지 이유를 알아 보겠습니다. 또한 내가 잊어 버린 돈을 어떻게

    informationforyourlife.com

    2. 자동차 환급금, 자동차 채권 내 돈 찾기 방법

    자동차 환급금이란 자동차를 구입 시 필수적으로 발생하는 자동차 채권 구입 비용을 환급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 자동차 채권을 흔히 공공기관이 발행한다는 의미로 공채라고 하며 지역별 도시철도채권과 지역개발채권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아래 정보에서 이 채권을 환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자동차 환급금! 자동차 채권 비용 돌려받는 방법!

     

    자동차 환급금 조회, 자동차 환급금 공짜 돈 찾기! (5년 이상 자동차 환급금)

    자동차 환급금 조회 방법을 체계적으로 정리 하였습니다. 구입기간이 5년 이상 자동차 경우 같이 구입한 채권을 환급해 주며 이것을 자동차 환급금이라 합니다. 만일 5년이 지났을 경우 아래 정

    informationforyourlife.com

    3. 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일정액의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그런데 사용하지 않아 사라지는 카드 포인트가 매년 1,000억이 넘습니다.

    아래 정보에서는 이 사라지는 내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숨은 카드 포인트 내 돈 찾는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4가지 총정리 (내 카드 한눈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와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방법을 찾으신다면 이 정보가 정답입니다. 이 정보에서는 카드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화 할 수 있는 4가지 방법과 특성까지 모두 정리하였습니다.

    informationforyourlife.com

    4. 본인부담상한제 환급금 신청 방법

    본인부담상한제 환급은 의료비로 인한 재정적 파산을 막기 위한 일종의 사회복지제도 입니다. 매년 약 170만명에게 2조가 넘는 금액을 평균 1인당 100만원 이상 환급을 받습니다.

    본인의 전년도 병원비가 과도하다고 생각되면 아래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의료비 본인부담상한제 환급금 신청 방법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의료비 본인부담상한액 1인당 100만원!

     

    본인부담상한제 조회, 환급 정보 총정리 (1인당 100만원 이상!)

    썸네일 본인부담상한제 조회와 환급액 산정 및 환급방법에 대한 정보를 총정리 하였습니다. 환급금은 인터넷과 서면 및 전화 등 다양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자세한 정보를 바로 확

    informationforyourlife.com

    5.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총정리

    만일 내가 잃어버린 보험 상품이나 받아야 하는 보험금이 있다고 생각이 될 경우 필히 봐야하는 정보입니다. 아직 보험사에 잠자고 있는 숨은 보험금이 약 12조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 금액에 우리의 숨겨진 보험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 정보에서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총정리!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총정리 (이 정보로 모두 끝!)

    썸네일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이 정보에 망라하였습니다. 우리 삶과 보험은 땔 수 없는 관계입니다. 이 보험금의 존재를 시간이 지나면 우리는 잃어버리거나, 혜택을 잊을 수 있습니다. 다

    informationforyourlife.com

    꾸준히 업데이트 됩니다!


    결론

    내 숨은 자산을 찾는 상황을 영상으로 구성한 자료 공유해 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정보를 바탕으로 소중한 자산을 되찾기를 기원합니다.

    작성자: 꼼꼼 정보 저장소

    "이 정보가 유용하다면 카톡으로 다른 이에게 전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