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과학적 증거! +검증된 제품 구입 방법?

by #$✶ΩΩ✶ 2022. 12. 20.

보스웰리아-효능-포스팅-상단-썸네일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을 과학적 증거를 바탕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이 성분은 관절 회복을 돕고 및 퇴행성관절염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 정보에서는 해당 성분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어떻게 검증된 건강기능식품을 살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정보의 대상

- 보스웰리아 성분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
-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한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원하시는 분.
- 검증된 보스웰리아 건강기능식품을 살 수 있는 정확한 정보를 찾으시는 분.


보스웰리아 ?

보스웰리아는 유황 나무의 수액을 건조한 가공품에 포함된 성분입니다. 유황 나무는 북아프리카 및 중동지역 등과 같이 매우 건조하고 척박한 곳에서 자라며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나무입니다. 이 나무의 수액은 2년에 한 번 그것도 500g 정도 아주 소량 채취할 수 있어 사막의 진주라는 다른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은 MSM 성분콘드로이친 성분과 더불어 대표적으로 퇴행성관절염 완화 및 관절 통증과 관절 회복에 도움을 주는 관절 건강에 특화된 효능이 있습니다. 최근 이런 보스웰리아 효능이 주목을 받음에 따라 보스웰리아 성분이 포함된 여러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함에 따라 시중에 가짜 보스웰리아 성분이 유통된다는 보도가 있어 구매에 주의를 요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중국,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가공품이나 차 형태로 형태로 수입하고 있습니다. 이 가공품은 유황 나무의 수액을 말린 것으로 껌처럼 씹거나, 불에 피워 향을 낼 수도 있습니다. 향은 톡 쏘며 깨끗한 민트 같은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기독교에서 아기 예수 탄생 시 동방박사가 선물하였다는 3가지 예물 중 하나인 유황이 이 보스웰리아 성분이 포함된 유황 나무 수액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MSM ! 관절 건강, 연골 건강 필수요소!

 

MSM 효능 및 부작용 TOP5 +더 저렴하게 구입?

MSM 효능 및 부작용을 믿을 만한 근거와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이 정보에서는 관절 건강 및 연골 건강에 효능이 있는 MSM 성분에 대한 허가사항과 관련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믿을만한

informationforyourlife.com

뼈에 좋은 우유 150잔을 한꺼번에? MBP !

 

MBP 효능, 뼈엔 엠비피 MBP 금빛가루? 130잔? - 생활 뉴스 정보

MBP 효능과 MBP 추천에 관한 정보를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정리하였습니다. 검증된 정보를 바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lifenewsinfo.com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관절보궁 효능과 같이 관절 건강과 연골 건강 회복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이를 증명하는 객관적인 연구 결과를 찾아보고 실제 효능이 있는지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각종 연구결과와 외국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는 보스웰리아의 효능에 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으며 요약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요약

1. 관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2. 연골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3. 그 외 면역증진과 항암 속성이 있어 관련 효능이 있을 수 있음

1. 식약처가 인정한 보스웰리아 효능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운영하는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서 식약처가 인정한 건강기능식품 제조에 쓰이는 원료별 효능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식약처가 관리하는 원료별 정보는 '고시된 원료'와 '개별인정 원료'로 나누고 있으며 이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고시된 원료: 식약처가 고시하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의 원료 또는 성분
- 개별인정 원료: 업체가 개별적으로 식약처에 제출하여 인정받은 원료 또는 성분

그러면 보스웰리아는 어떤 부분에 속할까요? 보스웰리아는 MBP 성분과 동일하게 업체가 개별적으로 제출하여 그 효능을 인정받는 개별인정 원료입니다. 아래와 같이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서 보스웰리아 추출물이란 이름으로 해당 식약처가 인정한 효능 사항을 직접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식품안전나라-건강기능식품-원료별-정보-검색-사진
식품안전나라-건강기능식품-원료별-정보-검색-사진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서 찾아본 결과 총 3개 업체가 보스웰리아 효능을 관절 건강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으로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받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공통적인 사항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식약처 인정 보스웰리아 효능 정보

- 기능성 내용: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일일 섭취량: 200 ~ 400 mg/일, 1000 mg/일
- 주의사항: 영, 유아 및 임산부와 수유부는 섭취에 주의, 알레르기 체질 등 특정 질환이 있는 분은 섭취에 주의, 이상 사례 발생 시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할 것

부작용은 임산부 및 수유부는 복용에 주의해야 하며 체질이 특이한 분은 복용에 주의해야 한다는 일반적인 사항이었습니다. 그러면 일반인의 입장에서 찾아볼 수 있는 연구결과에서 말하는 객관적인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 보스웰리아 효능 연구결과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그 효능을 인정받으려면 관련 인체적용시험과 기반연구를 통해 그 유효성을 입증해야 합니다. 또한 학자들이 연구한 연구결과물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 연구 결과를 통해 보스웰리아를 객관적으로 평가한 근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① 식약처 제출 연구결과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개별 업체가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인정받으려면 해당 성분으로 인체적용시험 및 기반연구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 결과를 식약처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소비자 리포트라는 문건으로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도록 공개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원료-소비자-리포트-사진
보스웰리아-원료-소비자-리포트-사진

위 사진과 같이 최근에 실시된 연구로는 2021년과 2022년 수행된 2건의 연구가 있으며 그 결과물은 아래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요약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건강기능식품_기능성_원료_소비자_리포트_보스웰리아추출물(SERRATRIN)(제2022-17호) (1).pdf
0.11MB
건강기능식품_기능성_원료_소비자_리포트_제2021-9호.pdf
0.11MB

보스웰리아 기능성 원료 소비자 리포트 요약

- 연구 1: 경미(mild)~보통(moderate)의 무릎관절 통증을 나타내는 만 30~65세의 성인남녀(80명)를 대상으로 보스웰리아 추출물(SERRATRIN)(400 mg/일)을 60일간 섭취시킨 결과, 관절 기능장애 설문(WOMAC)의 세부항목(통증, 강직도, 신체적 기능)과 관절 통증 설문(VAS)에서 대조군 대비 유의적으로 감소하였음

- 연구 2: 만 40세 이상 70세 이하의 성인남녀(66명)를 대상으로 보스웰리아 추출물 등 복합물(Flexir)(200~400 mg/일)을 90일간 섭취시킨 결과, WOMAC(총점, 통증, 강직도, 신체적 기능), 관절 기능 개선 정도(Lequesnes Functional Index), VAS(Visual Analog Scale)가 대조군 대비 유의적으로 감소됨

보스웰리아 성분을 무릎관절 건강에 이상이 있는 사람에게 투여 결과 통증이 감소하고 관절 기능이 개선되었음.

② 대학교 연구결과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경희대학교에서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골관절염에 영향을 미치는 효과를 연구한 결과에서 그 효능 증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경희대학교 연구진은 골관절염 유발 식이를 복용한 동물에게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복용시켜 골관절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실험하였습니다.

그 결과물을 아래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요약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스웰리아_추출물의_골관절염_억제_효과_연구.pdf
0.70MB

보스웰리아 골관절염 억제 효과 연구 결과 요약

- 이상의 결과를 통하여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골관절염에서 관절연골의 보호 효과가 있으며, 이는 골관절염 발생 시 나타나는 염증 발현의 기전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골관절염 유발 동물에서 섭취 효능까지 모두 일관되게 나타나 골관절염에서의 기능성 소재로써 개발 가능성이 충분할 것으로 생각된다.

보스웰리아 성분은 골관절염에서 관절연골을 보호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음.

3. 찾아볼 수 있는 보스웰리아 효능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보스웰리아의 효능에 관한 국내 포털 정보는 대부분 광고입니다. 즉 보스웰리아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의 일방적인 정보만을 받아쓰는 정보가 대부분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정보에서는 그런 정보는 제외하고 외국 사이트에서 제공하며 객관적인 증거를 제시하는 정보만을 추려 구성하였습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으며,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요약

☞ 피부를 보호하고 장 염증 증세를 개선하는 것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 및 골관절염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음.

①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관절 주위의 염증은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의 주요 원인입니다.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와 스테로이드를 포함하는 류마티스 관절염의 많은 치료법은 염증 감소에 그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므로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도 줄일 수 있습니다.

미국의 관절염 관련 협회는 골관절염뿐만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잠재적 치료법으로 보스웰리스 복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보스웰리아의 활성 추출물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연구는 쥐를 대상으로 했기 때문에 결과가 사람에게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동물 모델에서 보스웰리아의 항염증 효과는 인도메타신이라는 표준 처방약보다는 효과가 덜 했지만 연구원들은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전통적인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를 지원하는 보완 요법으로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의 출처)

② 골관절염의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보스웰리아의 대표적인 효능은 MSM 효능과 비슷한 관절 염증에 대한 항염증 작용입니다. 여러 연구에서 관절염이나 골관절염 환자가 보스웰리아를 복용할 경우 통증을 완화하고 부종을 줄이며 이동성을 향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관절염 증상이 처방약과 비슷한 45~67% 감소하고 염증이 35% 감소하는 등의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특히 무릎의 골관절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보이며, 여러 연구에서 보스웰리아를 복용한 시험 대상자에서 무릎 통증, 무릎 경련, 부기 및 걸을 때 통증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효과가 나타나려면 몇 주가 걸릴 수 있는 일부 성분과는 달리 보스웰리아는 빠르게 작용합니다. 한 연구에서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7일 이내에 통증을 줄이고 무릎 관절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이 정보의 출처)

③ 장 질환의 염증을 감소시켜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보스웰리아와 강황 성분을 결합한 추출물을 복용하면 일부 장내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장 건강상태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한 소규모 연구에서 흔한 장 질환 중 하나인 게실염 환자에게 500mg의 커큐민과 보스웰리아를 30일 동안 매일 두 번 복용한 경우, 30일 후 27명 중 21명이 통증이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를 보인 바 있습니다. 또한 연구 참여자 중 일부는 10일 만에 증상이 완화되었음을 느꼈다고 합니다.

한 실험실 연구에서는 연구자들은 커큐민과 보스웰리아의 혼합물로 결장 세포를 치료했습니다. 그들은 두 성분이 함께 작용할 경우 내장의 내벽에 보호 효과가 있을 수 있다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정보의 출처)

④ 천식 증상을 개선시켜 줍니다.

보스웰리아에서 추출한 유향 성분은 전통적으로 기침, 기관지염 및 호흡 장애를 포함한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현대의 연구에 따르면 유향성분은 보스웰산은 천식을 유발하는 염증 과정을 조절하여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일련의 사례로 천식 환자에 대한 한 연구에서 보스웰리아 300mg을 매일 세 번 복용한 환자의 70%가 호흡과 발작 횟수가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보스웰리아, 커큐민, 감초 뿌리를 함께 복용한 천식 환자는 염증 화합물 수치와 산화 스트레스 지표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정보의 출처)

⑤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얼굴 피부에 보스웰산을 함유한 크림을 발랐을 경우 자외선으로 인환 노화 방지 및 거친 피부와 잔주름을 크게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체적으로 15명의 여성에서 피지 생성이 감소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2% 함유된 크림(5주 동안 매일 2회)을 발랐을 경우 방사선 요법으로 인한 피부 발적과 자극을 상당히 감소시켰습니다. 위약에 비해 코르티손 크림을 사용할 필요성이 60% 감소했습니다. 또한 건선, 비늘, 피부 자극이 있는 59명의 환자에서 동일한 제품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50-70%의 경우 증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이 정보의 출처)


호관원 ! 관절 건강의 수호신!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 호관원 가격 , 싸게 구입 방법 및 실제 구입 경험!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및 호관원 가격 중심으로 관련 정보를 총정리하였습니다. 관절 건강( 관절 관리 , 연골 건강 등)에 좋다고 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여러 대중매체와 드라마 등에서 홍보되

informationforyourlife.com

구름처럼 가벼이! 관절보궁!

 

관절보궁 가격, 관절보궁 효능 4가지 + 회사 성분 총정리 - 생활 뉴스 정보

관절보궁 가격 및 효능과 궁금한 사항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마련했습니다. 정확한 가격 정보 알아가세요.

lifenewsinfo.com


보스웰리아 추천 방법 (잘 고르는 법!)

보스웰리아 추천 방법은 간단할 수도 있고 복잡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마케팅적인 요소를 의도적으로 배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보스웰리아 성분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은 호관원 프리미엄 등 일부 사기 힘든 것과는 달리 온라인 몰에서 아주 쉽게 살 수 있습니다.

문제는 수많은 보스웰리아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식품 중 위에서 정리한 식약처가 인정한 진짜 건강기능식품을 고르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다음에서는 위 정보를 바탕으로 온라인 몰에서 진짜 보스웰리아 효능을 가진 건강기능식품을 고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지금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에서 보스웰리아로 검색되는 제품을 보시기 바랍니다.

1. 후기와 친숙한 이름을 조심해야 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매우 경쟁이 치열한 시장입니다. 그만큼 소비자를 현혹하고 잘못된 정보를 의도적으로 포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우리가 진짜 보스웰리아 효능을 가진 제품을 고르려면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언듯 봐서는 진짜 관절 건강 개선이 도움이 되는 보스웰리아 건강기능식품과 단순히 성분이 첨가된 일반 식품을 구별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소비자의 입장에서 진짜 제품을 고르려면 우선 아래의 요소에 현혹되지 말아야 합니다.

- 후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복용 후 건강이 좋아졌다는 후기를 많이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건강에 대한 느낌은 매우 주관적으로 실제 내가 복용했을 경우 정말 그 효능이 나올지는 알 수 없습니다.
- OO제약 등의 이름에 현혹되서는 안 됩니다. 보스웰리아 건강기능 식품은 제조사와 판매사가 다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확인 결과 제약회사 이름으로 판매되는 보스웰리아 관련 제품의 경우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캔디류 등 일반 식품의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보스웰리아 성분이 포함된 캔디류 등 일반 식품을 마치 효능이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것처럼 포장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마치 홍삼캔디가 홍삼과 같은 효능이 있다고 판매하는 것과 동일한 개념입니다. 소비자의 착각을 유도해 의도하지 않은 상품을 구입하는 실수를 범하지 않으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2. 건강기능식품 마크와 제품 유형을 봐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추천 방법 중 중요한 것은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와 제품 유형을 체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 보스웰리아 제품 검색 화면을 비교하여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안전관리인증-HACCP-건강기능식품-인증-사진
안전관리인증-HACCP-건강기능식품-인증-사진

안전관리 인증 HACCP 인증 마크와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는 서로 매우 유사합니다. 그리고 보통 자세히 보지 않는 제품 설명 부분을 봐야 식약처가 인증한 보스웰리아 성분이 포함된 건강기능식품인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HACCP 인증은 해당 상품의 제조 과정 안전에 관한 인증으로 건강기능식품 인증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해당 인증은 과자나 식품류 등의 가공식품 선택 기준에 참고할 수는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보스웰리아 효능을 가진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를 확인해야 합니다. (다른 인증 마크와 혼동하지 마세요)
- 제품 설명 부분의 제품의 유형에 건강기능식품이란 구체적인 문구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캔디류 및 당류 가공품 등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홍삼캔디와 같은 개념의 성분 첨가 식품임)


관절건강 도움 콘드로이친! 과학적 근거 총정리!

 

콘드로이친 효능 , 부작용 등 믿을만한 과학적 근거 정보!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 등 관련 정보를 과학적인 근거와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이 성분은 퇴행성관절염, 관절통증, 연골건강 등에 특히 효능이 있는 것으로 대중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

informationforyourlife.com


결론

보스웰리아 효능에 관한 영상을 공유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과학적은 연구결과와 여러 신뢰성 있는 정보 소스를 참고하여 보스웰리아 효능과 추천 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의 관절건강을 위해 이 정보를 찾으시는 분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작성자: 꼼꼼 정보 저장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정보가 유용하다면 카톡으로 다른 이에게 전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