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SM 효능 TOP5 및 부작용 +더 저렴하게 구입?

by #$✶ΩΩ✶ 2022. 12. 14.

MSM-효능-부작용-포스팅-상단-썸네일

MSM 효능 및 부작용을 믿을 만한 근거와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이 정보에서는 관절 건강 및 연골 건강에 효능이 있는 MSM 성분에 대한 허가사항과 관련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믿을만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 주세요.

이 정보의 대상

- MSM 효능에 대한 정확하고 근거있는 정보를 찾으시는 분
- MSM 부작용의 정보를 찾는 분
- MSM 효능을 동일하게 볼 수 있는 식품을 더 저렴하게 사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


MSM 성분의 정체 ?

MSM은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화학 물질인 Methyl Sulfonyl Methane의 약어입니다. 이 물질을 우리말로 하면 식이유황 즉 말 그대로 먹을 수 있는 유황이라는 의미입니다. MSM은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것을 섭취할 수 있으며 자연에서 존재하는 식품을 통해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MSM = Methyl Sulfonyl Methane = 식이유황

MSM 효능 중 중요한 하나는 골관절염, 류머티즘 관절염, 건염 및 건초염 등 관절 및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강력한 항염증 작용 입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변비, 치질 및 게실증과 같은 위장 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MSM을 사용합니다. 일부 자연식품에 MSM이 포함되어 있지만 유의미한 효능을 가져올 수 없는 아주 적은 양입니다. 따라서 MSM을 호관원 프리미엄 또는 천관보와 같은 건강기능성 식품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음식에서 섭취하는 것보다 먹는 량을 늘리는 쉬운 방법입니다.

MSM은 신체가 다양한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우리의 건강 및 활발한 삶과 면역체계를 유지하는데 MSM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MSM은 보스웰리아 효능과 동일하게 골관절염을 완화하고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요소인 유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유황은 손톱, 피부 및 머리카락에 포함되어 있으며 몸 전체에서 단백질과 콜라겐을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음 부분에서 MSM의 주목할만한 이점을 정리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호관원 ! 관절 건강의 수호신!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 호관원 가격 , 싸게 구입 방법 및 실제 구입 경험!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및 호관원 가격 중심으로 관련 정보를 총정리하였습니다. 관절 건강( 관절 관리 , 연골 건강 등)에 좋다고 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여러 대중매체와 드라마 등에서 홍보되

informationforyourlife.com

구름처럼 가벼이! 관절보궁!

 

관절보궁 가격, 관절보궁 효능 4가지 + 회사 성분 총정리 - 생활 뉴스 정보

관절보궁 가격 및 효능과 궁금한 사항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마련했습니다. 정확한 가격 정보 알아가세요.

lifenewsinfo.com


MSM 영양제 성분 허가?

MSM 영양제는 우리가 흔히 복용하는 관절 영양제 중 흔히 들어가지만 중요한 성분입니다. 그럼 MSM에 포함된 식이유황 성분은 과연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정식 승인된 물질일까요?

네 맞습니다. MSM 성분은 관절보궁에 들어가는 성분과 동일하게 식약처로부터 정식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상품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별 정보를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식약처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크게 아래와 같이 기능성 원료와 개별인정 원료 2가지로 나누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 기능성 원료: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수록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법률에 명시된 원료
- 개별인정 원료: 개별적으로 식약처 심사를 받아 인정받은 영업자만 사용할 수 있는 원료

MSM의 경우 기능성 원료로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수록되어 있으며 식약처가 운영하는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서 공지하는 정식 효능은 MBP 효능과 동일하게 바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MSM 건강기능식품 원료 허가사항

1. 기능성 내용: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2. 일일 섭취량: 엠에스엠(MSM)으로서 1.5 ~ 2.0 g
3. 섭취 시 주의사항:신장질환이 있는 사람은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할 것, 이상 사례 발생 시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할 것

실제 식품안전나라에서 관련 허가사항을 검색하는 방법은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식품안전나라 건강기능식품 원료 검색으로 들어갑니다. MSM 키워드로 검색하여 나오는 결과의 하단 심사결과보고서를 선택합니다. 해당 내용은 MSM 즉 호관원에 들어가는 MSM 즉 식이유황 성분의 최종 제품 요건과 정식 인정받은 기능성 내용에 대한 식약처가 만든 보고서입니다.

식품안전나라-건강기능식품-원료별-정보-검색-사진
식품안전나라-건강기능식품-원료별-정보-검색-사진


보스웰리아 골관절염 완화! 과학적 증거?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과학적 증거! +검증된 제품 구입 방법?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을 과학적 증거를 바탕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이 성분은 관절 회복을 돕고 및 퇴행성관절염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 정보에서는 해당 성분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informationforyourlife.com


MSM 효능 및 효과 , 부작용

식약처가 인정한 정식 MSM 효능은 콘드로이친 효능과 같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며 여러 연구결과에 따르면 다양한 효능이 추가로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를 위해 사람들은 MSM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 신선한 과일과 채소 및 차, 커피, 육류 등을 섭취합니다.

하지만 MSM은 식품에 아주 소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유효한 효능을 가져다줄 수 있는 섭취량을 위해 MSM 이 주 성분인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 결과를 취합한 더 많은 MSM 효능 정보는 다음과 같으며, 이를 요약하자면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MSM 효능 요약

1. MSM의 식이유황 성분은 MSM 효능의 주원인입니다.
2. MSM은 관절통, 관절염 등 관절 건강과 같은 건강 상태를 완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3. 운동 후 관절과 근육 회복을 위해 MSM 성분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4. MSM은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유의미한 효능을 얻기 위한 쉬운 방법입니다.

1.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불편함을 완화합니다.

MSM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관절의 뻣뻣함과 붓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관절 통증 개선입니다. 관절 통증은 매우 불편할 수 있으며 삶의 질에 큰 영향을 줍니다. 다행스럽게도 MSM은 연골 기능 보존 기능을 하며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데 효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연골은 우리 관절의 뼈를 보호하고 코팅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결합 조직입니다. 운동과 신체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관절 연골은 점차 마모됩니다. 이에 따라 심각한 신체적 불편과 이동성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MSM이 연골 형성을 돕는 세포인 연골 세포를 보호하고 유해한 단백질의 활성화를 억제하여 관절 연골을 보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12주 동안 매일 1,200mg의 MSM을 보충한 1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무작위 이중 맹검 연구에서 위약 그룹에 비해 관절 통증, 경직 및 부기가 더 적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골관절염이 있는 118명을 대상으로 한 2004년 연구에서는 MSM, 글루코사민 또는 이 둘의 조합을 복용한 사람들이 위약을 복용한 사람들에 비해 통증과 관절 부종에서 상당한 개선을 보였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MSM이 이런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높은 유황 성분이 함유되었기 때문입니다. 유황은 연골의 핵심 구성 요소인 글리코사미노글리칸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이며, MSM을 섭취 함으로써 적절한 연골 기능과 재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관절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관절염은 통증, 뻣뻣함 및 관절의 운동 범위 감소를 유발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MSM은 강력한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종종 관절염 관련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약물의 대체제로 사용됩니다. 또한 이 MSM 효능 때문에 관절염을 완화시켜 준다는 많은 건강기능식품에서 MSM을 주요 성분으로 삼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무릎 골관절염이 있는 49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12주 동안 매일 3.4g의 MSM을 복용하면 위약에 비해 통증과 경직이 감소하고 신체 기능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글루코사민 설페이트, 콘드로이틴 설페이트 및 보스웰리아와 같은 관절염 치료에 사용되는 다른 일반적인 성분의 효과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MSM과 글루코사민 및 콘드로이틴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만 사용하는 것보다 무릎 골관절염 환자의 통증과 뻣뻣함을 줄이는 데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관절염 증상 완화는 MSM 효능 중 중요한 한 가지로 역시 높은 유황 성분 포함이 그 원인입니다. 이는 우리 몸의 기전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간은 해독 작용을 위해서 황을 가져다가 씁니다. 만일 황이 부족할 경우 우리 관절에 있는 황을 빼서 쓰기 시작합니다. 신기하게도 우리 몸은 중요한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것을 희생하는 형태로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관절에서 황이 빠져나가고 관절염 발병 또는 붓고 통증이 생깁니다. 그래서 MSM 복용은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3. 근육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MSM의 대표적 효능 중 하나는 근육통 완화와 같은 근육회복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MSM에 포함된 식이유황은 격렬한 운동이나 장기간의 신체 활동 후 근육과 결합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미세 외상(또는 산화 스트레스)을 신체가 자연 수복하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근육 섬유 강화와 개선에 역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MSM은 항산화제 역할도 하기 때문에 운동 후에 발생하는 산화 스트레스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근육통을 예방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한 한 이중 맹검 연구에서 10일 동안 50mg의 MSM를 분말 형태로 복용한 참가자는 근육 손상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서는 격렬한 운동이나 지구력 운동 전에 MSM을 복용한 참가자의 근육통이 감소한 것을 관찰했습니다.

이것은 MSM이 운동 관련 근육 손상 후 운동 범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암시합니다. 또한 근육 활동 후뿐만 아니라 그전에 예방적 목적의 복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부분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4. 케라틴 강화로 피부건강을 개선시켜 줍니다.

MSM의 효능 중 피부건강 개선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MSM 복용의 이점 중 하나는 피부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언급하고 있습니다. 케라틴은 피부건강 유지에 필수적 성분입니다. 또한 이 케라틴을 구성하는 주 물질은 MSM에 다량 포함된 유황성분입니다. 이 유황 성분이 피부건강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또한 MSM은 피부 건강과 관련된 주요 유전자의 발현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MSM의 항산화 능력은 조기 노화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능력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한 이중 맹검 연구에 따르면 16주 동안 매일 3g의 MSM을 보충한 사람들은 위약에 비해 피부 탄력, 눈꼬리 주름, 색조 및 질감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부터 정기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까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많은 피부 크림 상품에 MSM이 포함되어 있으며 MSM의 유황 성분의 효능 중 중요한 하나가 피부건강 개선입니다.

5. 몸의 염증을 조절하여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알레르기 반응으로 눈물, 재채기, 가려움증, 콧물, 코막힘 등의 증상을 일으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일반적인 원인에는 동물 비듬, 꽃가루 및 곰팡이가 포함됩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에 노출되면 프로스타글란딘 및 사이토카인과 같은 많은 염증 물질이 방출되어 일명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합니다.

특정 연구에 따르면 MSM은 알레르기성 비염의 증상을 줄이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염증을 낮추고 사이토카인과 프로스타글란딘의 방출을 억제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 5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30일 동안 하루에 2,600mg의 MSM을 섭취하면 가려움증, 코막힘, 숨 가쁨, 재채기, 기침 등의 증상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의 면역 체계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포함한 병원체의 거의 지속적인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MSM에 포함된 유황 성분은 우리의 면역 기능이 제 역할을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비교적 고 함량의 유황 성분이 포함된 MSM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은 면역 기능 유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관절건강 도움 콘드로이친! 과학적 근거 총정리!

 

콘드로이친 효능 , 부작용 등 믿을만한 과학적 근거 정보!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 등 관련 정보를 과학적인 근거와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이 성분은 퇴행성관절염, 관절통증, 연골건강 등에 특히 효능이 있는 것으로 대중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

informationforyourlife.com


MSM 효능 성분 찾는 법 (+더 저렴하게 구입 방법!)

MSM 효능을 얻기 위한 건강기능식품은 식약처가 운영하는 식품안전나라 또는 시중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찾지 않아도 호관원 또는 관절보원 등 관절 건강 개선 효능이 좋다고 광고하는 제품이 매우 많습니다. 해당 제품에 MSM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셨다면 해당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좀 더 저렴하게 호관원 등의 광고 제품과 동일한 효능을 가진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해야 할 것은 식품안전나라에서 MSM 성분이 들어있다고 공지한 상품을 찾는 것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식품안전나라에서 MSM 성분의 제품을 찾습니다.

식약처가 운영하는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서는 신체를 부위별로 나누어 해당 부위에 유용한 성분을 고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MSM 원료로 개발된 제품 정보까지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한 정보는 바로 이것입니다.

-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바로가기

- 건강기능식품 기능별 정보 화면에서 근육계 - 관절/뼈를 선택합니다.
- 엠에스엠, 디메틸설폰을 선택합니다.
- 엠에스엠 원료로 개발된 건강기능 제품이 검색됩니다.

건강기능식품-MSM성분-조회-사진
건강기능식품-MSM성분-조회-사진

2. MSM 성분의 제품 중 원하는 것을 찾습니다.

현재 MSM 성분으로 개발된 제품은 모두 700여 종이 넘습니다. 특히 MSM 성분은 호관원 등의 인기 제품의 영향에 힘입어 가장 인기 있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혈압, 면역, 중성지방 등의 부위와 함께 개발된 제품이 가장 많은 카테고리입니다.

제품을 고르는 팁을 드리자면 처음 나오는 제품은 발매된 지 얼마 되지 않는 제품들입니다. 되도록이면 올해 초나 중반에 발매된 제작사가 친근한 회사의 제품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이렇게 조회되는 제품의 성분은 MSM으로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동일한 성분의 제품은 동일한 효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예시로 위 사진의 식품안전나라에서 검색되는 MSM 원료로 제작된 제품 두 가지를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에서 검색해 봤습니다. 역시 MSM, 관절 건강, 식이유황 등 MSM 성분과 관련된 키워드와 함께 해당 제품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해당 제품 외 다른 제품들을 검색해 보았을 때도 대부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MSM-건강기능식품-검색-사진
MSM-건강기능식품-검색-사진

3. 같은 MSM 성분의 제품 중 저렴하고 좋은 것을 찾습니다.

어느 온라인 쇼핑몰이든 동일하겠지만 건강기능식품 코너가 별도로 있습니다. 그중 MSM 식이유황 성분은 다음 사진과 같이 해당 성분의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별도로 있을 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쿠팡은 해당 카테고리가 잘 구분되어 있는 쇼핑몰로 거의 모든 MSM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MSM 성분이 포함된 어떤 회사의 상품이라면 식약처가 고시한 효능( 관절 건강, 연골 건강, 뼈 건강 등 )은 동일하다고 생각됩니다. 문제는 식감 및 정제 형태와 가장 중요한 가격입니다. 시중에서 광고하는 관절 건강식품은 대단히 고가의 상품입니다. 광고하는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경우 1개월치가 약 25만 원으로 4개월치를 구매할 경우 100만 원입니다.

쿠팡-MSM-식이유황-검색-사진
쿠팡-MSM-식이유황-검색-사진

이를 위 사진 2가지 제품의 가격과 비교하였을 경우 모든 제품이 할인 전 가격으로 한 달 복용 기준 4 만원 가격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확실히 광고하는 제품의 가격은 높습니다. 하지만 위 정보를 참고하여 조금만 찾아본다면 같은 MSM 효능을 볼 수 있는 다른 건강기능식품을 확실히 저렴한 가격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뼈에 좋은 우유 150잔을 한꺼번에? MBP !

 

MBP 효능, 뼈엔 엠비피 MBP 금빛가루? 130잔? - 생활 뉴스 정보

MBP 효능과 MBP 추천에 관한 정보를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정리하였습니다. 검증된 정보를 바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lifenewsinfo.com


결론

MSM의 발견과 발전에 대한 흥미로운 영상을 공유해 드립니다. 해당 영상에는 MSM 성분이 어떻게 발견되었고 의학적으로 검증되었는지 관련 역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MSM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이 정보에서는 MSM 성분이 과연 믿을만한지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시중에 광고하는 값비싼 제품 대신 같은 MSM 성분의 제품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이 정보가 방문하시는 분의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작성자: 꼼꼼 정보 저장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정보가 유용하다면 카톡으로 다른 이에게 전달해주세요."